법률사무소 형통

노동


 구체적 업무 영역

해고 및 징계 인사발령 임금 및 퇴직금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노사교섭 노동쟁의 업무방해 산업재해
  • 사회에서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용자 또는 근로자의 위치에 있습니다. 사용자와 근로자는 상호 이해와 협력 하에 업무에 매진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내는 것이 목적이지만, 근본적인 입장 차이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크고 작은 갈등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 것이 모든 국가 및 사회의 현실입니다.

  • 제조업 위주에서 서비스업 위주로의 업종 변화, 빠른 속도의 경제변화로 인한 사업 매각 또는 영업양도, 외국인 근로자의 증가, 사업장에서의 양성평등 요구, 가정 및 모성보호의 강조 등으로 인하여 사업 및 근로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노사 갈등, 비정규직 문제, 근로자 파견 문제, 사업장 환경 개선 문제가 우리시대의 큰 이슈 내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시대적 문제들에 관하여 대법원은 최근 통상임금에 관한 전원합의체 판결, 산업별 노동조합의 개별 기업 노동조합으로의 전환에 관한 전원합의체 판결, 산업재해보상보험법상 장해보상일시금 청구권의 시효소멸에 관한 전원합의체 판결 등을 선고함으로써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나, 노동분야에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많은 영역이 존재합니다.
  법률사무소 형통은 노동사건에 관하여 지식과 경험을 가진 변호사들이 이와 같이 노동분야에 존재하는 여러 법률문제에 대하여 도움이 필요한 의뢰인에게 개별 노사관계, 집단 노사관계 및 산업재해에 관하여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노동위원회 구제 신청, 노동분야 민·형사 및 행정 소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뢰인의 권리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