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형통

금융


 구체적 업무 영역

은행 증권 보험 상호금융(농협, 수협, 신협 등)
신용카드 대부업 외환거래 도산(회생 및 파산)
  • 사회 및 구성원들의 지식, 경제적 성장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출현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투자기회가 확대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특히 전 세계적인 저금리 기조 하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사람들과 기업들이 선물, 옵션, ELS와 같은 파생상품, 주식, 회사채, 신탁 상품, 유동화증권, 변액보험 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며, 최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도입으로 금융상품에의 접근이 더욱 쉬워지기까지 하였습니다.

  • 이렇게 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와 같은 금융회사와의 거래가 필수적인 사회에서는 고객과 금융회사 사이의 상반된 이해관계, 금융상품 거래 절차의 복잡성, 정보의 불균형 등으로 인하여 갈등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2013년에 발생한 이른바 ‘동양사태’입니다.

    당시 동양그룹 계열사들의 연쇄 부도로 수많은 투자자들이 고통을 받았는데, 이뿐만 아니라 ELS 기초자산 대량 매도로 인한 분쟁, 투자설명서 또는 계약서 내용과는 다른 자산운용, 전자금융거래에서의 분쟁, 보험금 미지급 또는 불충분한 지급, 보험계약의 해지 또는 부활, 계좌 압류로 인한 예금 등 재산 동결, 저당권 및 질권 소멸에 관한 분쟁, 금융상품에 관한 불충분한 안내, 부정한 신용카드 사용, 대출 이율 및 채권 추심 과정에서의 분쟁, 부정확한 회계 처리 등 금융상품 거래에 있어서는 다양한 갈등과 분쟁이 존재합니다.
  법률사무소 형통은 금융상품에 관한 여러 자격을 보유하고 우리나라 금융시스템을 관리·감독하는 금융감독원 근무 경험이 있음은 물론, 금융에 관하여 다양한 소송 등을 다룬 경험이 있는 변호사들이 금융분야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에 대하여 법적 자문 또는 민·형사, 행정소송 대응 등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률사무소 형통은 각종 금융업의 인·허가 및 등록, 증권신고서 작성 및 제출, 증권의 모집·매출, 투자계획서 작성 및 투자 유치 등에 있어 제반 법률문제에 관하여도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부자 거래, 시세 조종(주가 조작) 등 불공정거래로 인하여 발생하는 여러 민·형사상 분쟁에 대해서도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개인 또는 회사는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파산, 회생절차를 거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형통은 기업회생, 개인회생, 파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법률문제(채권조사확정재판, 부인권 행사 등)에 대하여도 자문 또는 소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